본문 바로가기
제 2부 -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How to make it)

2-1. 복은 어디서 오는가?

by 카이로스 153 2023. 7. 17.

솔로몬 투자 스쿨 가족 여러분, 오늘부터는 제 1부 부자 마인드 편을 끝내고 돈 버는 법에(Make It) 대한 비결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바로 그 첫 번째 주제는 그렇다면 인간의 복은 어디서로부터 오는가? 입니다.

 

 저가 사업하면서 만난 많은 중국 사람들은 복이 하늘로부터 온다고 생각하고 복 자를 거꾸로 매달아 놓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궁금 해서 왜 복 자를 거꾸로 매달아 놓았냐고 여쭈어 보았더니 복은 하늘로부터 온다고 해서 복 자를 연등 같은 것에 거꾸로 매달아 놓았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간의 복은 놀부에게 박씨를 물 어다 준 제비가 가져다 준다고 생각 합니다. 예상치도 않던 일이 일어나서 복이 마치 비처럼, 우박처럼 하늘에서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좋은 꿈을 꾸기만 하면 일어나자 마자 나가서 복권을 사는 이들이 저 주위에도 참 많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런 가요? 복권에 당첨된 후에 오히려 인생이 꼬이고 힘들어진 분들이 한 둘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진짜 내 인생의 복은 과연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우리가 이것을 알고 시작한다면 너무나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자 그러면 같이 알아볼까요?

  

복은 지금 내가 만나는 그 사람을 통해서 복이 들어옵니다. 내가 오늘 지금 이 자리에서 만나는 이 사람이 내게 복을 주러 온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정성을 다해 대접하고 베풀면 무슨 일이 벌어 질까요? 그러면 나에게 복이 다시 돌아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내가 해야 할 몫을 누군가에게 차별 없이 다 할 때 하늘이 도와서 내게 복이 되게 하는 이치입니다.

  

여러분, 오늘 내가 만나는 한 사람, 나에게 허락된 이 자리, 일터, 삶터에서 열심히 땀 흘려 일 할 때 주어지는 선물인 것입니다. 일류 대학 나왔다고 목이 뻣뻣하고 거드름 피우고, 자기 중심적이며, 쓸데없는 자존심 때문에 고개 숙이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빨리 깨 달아야 한다. 복 받기 쉽지 않은 습관이 몸에 배었다는 것을 요.

  

그런데 우리 인간의 눈으로 누가 복을 가져다 줄 사람인지 우리 육신의 눈으로는 정확히 집어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사람에게 잘 해 주어야 한다. 전혀 도움이 될 것 같지 않은 사람 마저도 진심으로 대하다 보면 그를 통해 복이 들어오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내 눈에 보이지 않을 뿐입니다.

 

특히 내가 피하고 싶은 사람, 상대하기 싫은 사람들에게 더 잘 해 주셔야 한다. 왜냐하면, 그 사람은 이미 다른 곳에서도 많이 배척을 당하고 거절당했기에 복을 전해주고 싶어도 줄 수 있는 기회를 잡지 못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내가 싫으면 남도 싫은 법이니까. 그런 사람에게 정성을 다하면 복을 나누고 싶어도 받아 주지 않던 그 복을 바로 내 앞에다 내려 놓고 가는 법입니다.

  

솔로몬 투자 스쿨 가족 여러분, 여러분이 오늘 만나는 몇 안 되는 그 사람이 어쩌면 축복의 통로인지 모릅니다. 여러분의 동업자, 동료 직원, 상급자, 부하 직원, 친척, 가족 모두가 해당될 수 있습니다. 저도 저의 사업 경험을 통해 볼 때 저의 복의 90%는 사람을 통해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오늘 만나는 바로 그 한 사람이 가장 소중한 것입니다.

  

오늘 내 가 만나는 그 한 사람에게 최선을 다합시다. 어쩌면 직장 상사일 수도 있습니다. 부하 직원일 수도 있고요. 거래처 직원 일 수도 있습니다. 바로 그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서 잘 대접해 보세요, 그 분을 통해 예상치 못한 큰 복이 올지 모르거든요. 오늘도 힘 내세요!

 

 

2-1. 복은 어디서 오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