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 1부 - 마인드 세트 (Mind Set) 편

1-5 나의 경쟁력이란?

by 카이로스 153 2023. 7. 4.

 

 

 

솔로몬 투자스쿨 가족 여러분,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경쟁력 입니다. 경쟁력은 사실 나의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됩니다. 관심은 호기심에서부터 시작하구요. 호기심이 많은 사람은 관심 분야에 숨은 원리를 상상하고 질문합니다. 의구심이 생기면 해결될 때까지 생각하고, 찾아보고, 끝내 원하는 답을 찾아내는 사람 입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아니십니까?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끊임없이 생각하고 탐구하는 자세가 바로 오늘날 우리의 경쟁력입니다.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하다 보면 오래 가지 못하고 포기하고 말지요. 그러면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성공은 내가 그 일을 좋아하고, 그 일을 남보다 조금 더 잘 하고, 조금 오래 할 수 있어서 자신감을 얻고 나 스스로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되고 행복하다고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진정한 성공입니다. 성공은 자기가 먼저 행복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여러분을 통해 세상의 밝은 빛처럼 여러분 주위와 환경을, 표정을, 대화를 밝게 하십시요. 그러면 모든 것들이 활력을 찾게 되고 살아날 것입니다. 식물은 빛이 있어야 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간은 어떻게 밟게 살 수 있을 까요? 바로 인간은 밝은 말과 표정으로 살아 갑니다. 그것이 바로 사랑이라는 빛의 역활 입니다. 우리도 그렇게 살아왔습니다. 잘 몰랐을 뿐이지요.

 

이 뿐 만 아니라, 늘 흐르는 물처럼 늘 새롭게 변화를 시도해야 합니다. 내가 처한 현 상태를 유지하기 보다 끊임없이 새롭게 변신하기를 꿈꾸어야 합니다. 사소한 시도라도 거듭하다 보면 새로운 가능성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특히 가난한 사람은 더  살기 위해 몸부림쳐야 합니다. 그 누구도 여러분의 가난을 도와 주거나 동정어린 눈빛으로 봐 주지 않습니다. 바로 여러분 자신 외에는 여러분을 변화 시킬 수 있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런 과정이 바롤 나 자신을 혁신으로 인도하는 길 입니다. 여러분의 혁신을 방해하는 가장 큰 적은 바로 우리의 고정 관념입니다. 고정관념은 바로 편견과 선입견의 뿌리이죠. 내가 보는 것, 내가 아는 것이 전부라는 생각에서부터 빨리 벗어나는 것이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는 비결입니다. 나도 틀릴 수 있고, 나는 모를 수 있고, 나도 안 되는 것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십시요. 그러면 새로운 것이 눈에 들어오게 될 것이다. 이것이 바로 변화의 첫걸음이다

 

자신이 진정 변화 된 자만이 남을 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경쟁력은 바로 마음의 그릇을 이렇게 단단하게 만드는데서부터 시작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은 내가 달성 할 수 있는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향해 꾸준하게 끝까지 나아 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느새 성공 이라는 수식어가 여러분을 따라 다닐 것입니다. 바로 여러분이 그 주인공 입니다. 오늘도 힘 내세요. 화이팅!!!  

진정한 경쟁력이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