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 1부 - 마인드 세트 (Mind Set) 편

1-13. 부자 마인드 필독서 추천

by 카이로스 153 2023. 7. 10.

솔로몬 투자 스쿨 가족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에게 추천 하는 책 5권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 자동차 공학도 로서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 했습니다. 부자들은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하는데 무슨 책을 읽지? 이런 궁금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닥치는 대로 읽다 보니 경제, 투자 관련 책만 약 100권은 읽은 것 같습니다. 그제서야 인문 분야의 용어와 지식이 이해 되기 시작 했습니다. 

 

그래서 책으 찾고 읽고 읽다 보니 경제 관련 서적을 많이 읽으면(최소한 20권) 저가 푸른 꿈을 안고 공부했던 경영학 석사 과정보다 훨씬 도움이 되고 더 낫다는 것을 스스로 깨달았습니다. 여러분, 나의 교육 수준이 조금 뒤쳐진다고 해도 조금도걱정 마십시오, 저도 석사 과정을 2개나 공부 하고 증권 분석 전문 분야를 공부 했지만 우리에게 독서만한 교육이 없다는 것을 새삼 깨달았으니까요. 

 

자 그러면 앞으로 차근 차근 필독서를 소개 해 드릴테니 꼭 읽어 보세요. 중고 서적도 품질이 좋은게 너무 많으니까 꼭 사서 서재에 두고 생각 날때 마다 꺼내서 읽어 보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책을 사서 한 두 세번은 읽어야 진짜 내것이 됩니다. 책장에 꽃아만 놓지 마시구요. 그리고 책은 절대로 남에게 빌려 주지 마시고 잘 관리 하세요. 책 속에 내가 가 보지 않은 정보들, 내가 모르는 지혜가 녹아 있거든요. 자 그러면 우선 아래 5권만 소개 해 드립니다. 

 

#1.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조지 클레이슨) - 바빌론 부자들의 노하우

#2.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앙드레 코스톨라니) - 돈에 대한 솔직한 지혜

#3. 관심 (척 마틴) - 열정과 관심

#4. 파이낸셜 프리덤( 그랜트 사바티어) - 경제적 자유란 무엇인가?

#5. 나의 꿈 나의 인생( 나폴레온 힐) => 부자 마인드 배우기 좋은 책

 

추천 도서 #1 (바빌론 부자들의 돈 버는 지혜)
추천도서 #2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추천 도서 #3 (관심-척 마틴)

 

추천도서 #4 (파이넨셜 프리덤- 그랜트 사바티어)

 

추천 도서 #5 (나의 꿈 나의인생)